설악산 울산바위 | 속초카페 긷 여행후기

설악산 울산바위 여행후기::설악산 신흥사를 거친 울산바위 산행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변도시 강원도 속초: 그 유래와 매력

설악산 울산바위 여행후기의 1일차 여정입니다. 부천에서 설악산 국립공원 주차장까지 운전 시간만 약 3시간 걸립니다.

중간 양양 휴게소를 들러서 여행의 흥분을 더하는 시간을 계산하면 4시간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 글의 마지막 절에 여정과 구글 지도를 캡처하였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여행후기::한국의 아름다운 해변 도시인 강원도 속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속초는 많은 사람들이 휴양과 관광을 즐기는 인기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서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속초'라는 지역명의 유래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속초라는 이름은 조선 시대에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속'은 '솟다', '높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초'는 '산맥', '산'을 뜻합니다.

이 지명은 속초가 해발 100m를 넘어서 위치한 곳이라는 지리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설|속초의 유래

전설|속초의 유래::설악산에 구경하러 왔던 울산 고을의 원이 울산바위 아래에 있는 절인 신흥사의 중에게 울산 바위는 제 고을의 바위이니 남의 바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가로 세금을 내라고 하여 해마다 세금을 받아 갔는데,

어느 해에 신흥사의 어느 동자승이 이제 세금을 주지 못하겠으니 이 바위를 도로 울산 땅으로 가져가라고 했다는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울산 고을의 원이 이 바위를 재로 꼰 새끼로 묶어 주면 가져가겠다고 했더니, 동자승이 청초호와 영랑호 사이 곧 지금의 속초 시가지의 땅에 많이 자라고 있는 풀로 새끼를 꼬아 울산바위를 동여 맨 새끼를 불에 태워 재로 꼰 새끼처럼 만들었다고 한다.

그러자 울산 고을의 원은 이 바위를 가져갈 수도 없었으려니와 세금을 내라는 말도 더는 못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런 일이 있고 난 뒤에 청초호와 영랑호 사이가 한자(漢字)로

'묶을 속(束)'자와 '풀 초(草)'자로 적는 속초(束草)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설악산|신흥사

설악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산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흥사는 설악산을 대표하는 사찰로 유명합니다. 이번 여행에서 저는 신흥사를 거쳐 울산바위까지의 산행을 즐겨보았습니다.

출발 전에 신흥사에 도착하여 먼저 사찰을 탐방하였습니다. 신흥사는 역사적으로 깊은 의미와 아름다운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어, 정감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찰 내부에 위치한 대웅전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목조건물이었습니다.

신흥사에서 출발하여 울산바위까지의 산행은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만큼 보상도 크게 받을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설악산의 자연 경관과 푸른 숲 속에서 걷는 동안, 상쾌한 공기와 들려오는 새소리가 마음을 안정시켜주었습니다.

중간에 있는 각기 다른 형태와 아름다움으로 인상 깊은 바위들도 많이 지나치며 올라갔습니다.

울산바위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설악산 신흥사를 거치며 울산바위까지의 산행을 경험해보세요! 그곳에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잊지 못할 추억들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흔들바위

중간쯤 흔들바위가 나왔습니다.

흔들바위는 설악산 울선바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고도 450m 정도의 고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독특한 바위는 신비로운 자연의 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울선바위까지 올라가면 흔들바위를 체험할 수 있는데, 작은 충격이나 움직임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약간의 스릴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안전을 위해 설치된 난간과 경사로가 있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흔들바위 주변은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여 있어 사진 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큰 바위와 선명한 하늘이 어우러진 배경 속에서 멋진 포즈를 취할 수 있다면 확실히 인상적인 사진이 될 것입니다.

울산바위의 흔들바위 체험이라면 일상에서 찾아보기 어렵고 특별한 경험이 됩니다.

흔들바위에서 20분 정도 올라가면 중간 휴식할 곳이 나옵니다. 울산바위 바로 밑의 모습입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여행후기::

미시령에서 바라본 울산바위는 볼 때마다 경외스럽습니다.

울산바위 촬영 휴게소

울산바위 전체를 좀 더 가까이 보기위해서 울산바위 촬영휴게소로 갔습니다.

현재 폐업중이라 카페엔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넓은 주차장에서 정면에서 울산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근처 카페를 찾았습니다. "속초 카페 긷"

속초 카페 긷

카페 긷의 주차장입니다. 입구는 담장 사이 안으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속초에 있는 카페를 찾으시는 건가요? 속초는 아름다운 해변 도시로 유명한데요, 다양한 카페들이 있습니다.

속초의 매력적인 카페 중 하나인 "카페 긷"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속초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내부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각각의 테이블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자리에서 앉아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속초 여행 중에 조용하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카페 긷을 선택해보세요.

멋진 경치와 맛있는 음료, 그리고 포근한 분위기까지 모두 갖춘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여러분들도 속초 여행 계획에 카페 긷을 추가하여 특별한 순간들을 만나보세요!
속초 카페 긷 -에서 울산바위를 바로 정면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카페 긷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담장 사이 입구로 들어가면 카페의 첫 구조물이 나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카페 긷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속초의 유명한 카페로 소문난거 같습니다.

여정|타임라인

구글  지도에서 좌측 상단 breadcrumbs 메뉴를 누르면 중간에 "내 타임라인"의 기능을 사용하면 추억 찾기가 편리합니다.

타임라인의 날짜를 선택하면 여정이 사진과 운전 시간 까지 상세히 나옵니다.

일차 여정: 출발 →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주차장 도착 (4시간) → 신흥사|울산바위 (3시간) →

울산바위 촬영 휴게소  (15분) → 카페 긷 → 낙산사 → 페블 비치 (숙소)

[내 타임라인]

다음글 연속해서 낙산사 여행후기를 구경해 보세요.